식이법 비건(Dietary Vegan)은 식품 중심 채식주의로, 엄격한 비건, 채식을 메인으로 하지만 유제품이나 난제품을 허용하는 베지테리언, 평소에는 채식이지만 간헐적 육식을 하는 플렉시테리언으로 구분됩니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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라이프스타일 비건(Lifestyle Vegan)은 모든 삶의 영역에서 순 식물성을 선호하는 소비자 그룹으로, 패션이나 화장품, 침구 및 특정 식품류 등에서 선택적으로 비건 소비를 하며, 이를 어댑테리언이라 합니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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8,000만 명
전세계 채식주의 인구는 특정 국가에 상관없이 넓게 분포되어 있으며, 인도 및 태국 등은 종교적인 이유로, 그 외 국가는 생명존중이나 환경을 이유로 채식주의를 표방합니다. 최근에는 가죽이나 패션 등 비 식품 부문에서도 동물성 원료나 학대행위를 배제한 제품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습니다. |
500억 달러
채식주의 시장은 문자 그대로 식물성 식습관에 기초하여 출발했습니다. 이후 화장품 및 개인용품으로 확장되었고, 최근 비 식품의 모든 부문에비 동물성 개념이 도입되기에 이르렀습니다. 순 식물성 선호 시장은 기존의 채식주의 시장을 포함하여 초대형 시장으로 급성장하고 있습니다. |
550%
종교적 이유로 채식을 택한 전통적 채식주의는 이제 일부분에 불과하며, 최근 생명존중과 환경보호 그리고 개인 성향 등 다양한 이유가 대두되고있습니다. 뉴 밀레니엄 이후 비 동물성 선호 시장은 기하급수적으로 성장하고 있으며 향후에는 그 성장세가 더더욱 가파르게 진행될 것으로 예측됩니다.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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